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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28회 제1차 본회의(2025.04.22 화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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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28회 금산군의회(임시회)

본 회 의 회 의 록
제1호

금산군의회


2025년 4월 22일(화) 10시 00분


의사일정(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박병훈 의원)

1. 제328회 금산군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

2.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

3. 2025년도 상반기 주요사업장 현장점검 계획안 승인

4.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 기간 결정

5.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구성

6. 2025년도 금산군 제2회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 및 2025년도 금산군 기금운용계획 제1차 변경안 제안설명

7.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8. 진산역사문화관 시설물 수탁기관 선정심의위원회 위원 추천


부의된 안건

○5분 자유발언(박병훈 의원)

1. 제328회 금산군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장 제의)

2.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장 제의)

3. 2025년도 상반기 주요사업장 현장점검 계획안 승인(송영천·정기수의원 제출)

4.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 기간 결정(의장 제의)

5.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구성(의장 제의)

6. 2025년도 금산군 제2회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 및 2025년도 금산군 기금운용계획 제1차 변경안 제안설명(금산군수 제출)

7.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의장 제의)

8. 진산역사문화관 시설물 수탁기관 선정심의위원회 위원 추천(금산군수 제출)


(10시 00분 개의)

○부의장 정옥균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328회 금산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개의를 선포합니다.


○5분 자유발언(박병훈 의원)

(10시 00분)

○부의장 정옥균 의사 진행에 들어가기 앞서 5분 발언을 신청하신 박병훈 의원님께서 발언 기회를 드리겠습니다.

박병훈 의원께서는 발언대로 나오셔서 발언해 주시기 바랍니다.

(박병훈 의원, 발언대로 이동)

박병훈 의원 존경하는 금산군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금산군의회 박병훈 의원입니다.

먼저 5분 발언의 기회를 주신 김기윤 의장님과 선배 동료 의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금산 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박범인 군수님을 비롯한 700여 공직자 여러분께도 이 자리를 빌려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저는 오늘 금산군의 공공건축물 정책에 대한 근본적인 방향 전환이 필요하다는 문제의식을 가지고 이 자리에 섰습니다.

단순히 건물을 더 짓는 것이 아니라 이제는 어떻게 잘 쓰고, 어떻게 잘 관리할 것인가에 대한 철저한 성찰과 전략이 필요하다는 절박함에서입니다.

짓기 위해 빚내는 행정, 이대로 괜찮습니까?

354억 원의 지방채를 발행했습니다.

한마디로 건물을 짓기 위해 빚을 낸 상황입니다.

본 의원이 집행부에서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현재 금산군이 운영 중인 공공건축물은 총 280개, 이에 들어가는 연간 관리비는 105억 원에 달합니다.

인건비는 포함도 되지 않은 것입니다.

여기에 향후 완공 예정인 19개 시설까지 더하면 매년 8억 5천만 원 이상의 예산이 추가 소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이는 어디까지나 추산일 뿐, 실제로는 훨씬 더 많은 비용이 들 수 있습니다.

현재 금산군에는 반다비 체육센터, 장애인복지관, 아토피자연치유마을, 아이조아센터, 통합돌봄복지마을 등 여러 대형 건축물이 공사 중입니다.

이후 운영·인건비까지 고려하면 군 재정에 대한 부담은 갈수록 커질 것입니다.

이미 지어진 건물들의 활용도는 어떻습니까?

약 205억 원을 들여서 건립한 금산인삼약초건강관, 현재 어떻게 활용되고 있습니까?

중앙극장 철거 전야제까지 치르며 그 자리에 지었던 우리동네 아지트, 지금 누가 쓰고는 있습니까?

22년 42억 원의 공사비가 투입된 뿌리깊은인삼체험관은 아직 정식 개관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뿐만이 아니라는 것은 더 이상 예를 들지 않아도 아마 잘 아실 것입니다.

왜 짓는가, 누가 쓰는가, 어떻게 운영할 것인가, 이제는 질문을 바꿔야 할 때입니다.

공모사업이라는 환상에서도 벗어나야 합니다.

공모사업은 분명 지역 발전의 기회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다릅니다.

군비 수억 원에 혹해서 군비 수십억 원을 매칭하고, 결국 유지·운영은 온전히 금산군의 몫이 되는 구조.

공모사업 선정이라는 성과에 집중한 나머지 건물 하나하나가 향후 군 재정에 어떤 부담을 줄 것인지에 대한 고민은 다소 부족하지 않았나 생각해 봅니다.

건물은 짓는 데에만 예산이 드는 것이 아닙니다.

본격적인 것은 짓고 나서가 시작입니다.

앞으로는 몇 개의 공모에 선정됐는가가 아니라, 그 건물이 우리 군에 꼭 필요한 것인가, 유지 가능한가라는 기준에서 공모도 추진되어야 할 것입니다.

이에 본 의원은 다음 같은 제안을 대안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첫째, 전수조사를 통해서 공공건축물의 종합적 파악과 활용 계획을 만들어야 합니다.

현재 보유 중인 공공건축물의 실태를 면밀히 조사하고, 이용률이 저조한 시설에 대해서는 새로운 방식으로 군민이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전환해야 합니다.

민간 위탁 등 다양한 방식의 운영 개선도 적극 검토해야 합니다.

둘째, 공공건축물 유치 시, 사전 타당성 검토를 제도화합시다.

시설이 정말 필요한지, 재정이 감당 가능한지, 향후 활용 계획은 충분히 면밀한지 면밀한 분석과 검토 없이는 신축 결정을 내리지 않아야 합니다.

단순 실적용, 예산 키우기용의 공모사업 유치는 이제 그만해도 괜찮지 않겠습니까?

셋째, 공공건축 전담 조직을 신설합시다.

부여군은 도시건축과 내에 공공건축팀을 만들고 2024년에서 25년 추진 사업들을 통합 발주·감리하여 무려 54억 원의 예산을 절감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직선거리 20km 내에서 유사한 사업들은 묶어 계획한 이 방식은 재정이 열악한 지자체의 최적화된 모델이라고 생각합니다.

금산군도 조직 개편을 통해 공공건축팀을 신설하고 건축물의 계획부터 설계, 발주, 감리, 유지관리까지 전 과정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체계를 갖춘다면 불필요한 예산 낭비를 막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문제는 다음 세대까지 이어질 것입니다.

오늘 본 의원의 5분 발언이 일회성으로 소비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이 문제는 단발성 과제가 아니라 향후 수십 년간 금산군의 재정과 행정의 미래를 좌우할 핵심 의제라고 생각합니다.

건물은 1년이면 지을 수 있지만 그 건물을 유지하는 데에는 30년 이상의 고민과 책임이 필요합니다.

공공건축물이 더 이상 성과로만 포장되는 건물이 아니라 실질적인 공간, 살아 있는 공공 자산이 되도록 우리 모두의 지혜와 결단이 필요한 때입니다.

이상으로 5분 발언을 마치겠습니다.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박병훈 의원, 자리로 이동)

○부의장 정옥균 박병훈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보고사항을 듣겠습니다.

배강재 의회사무과장님, 발언대로 나오셔서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회사무과장 배강재, 발언대로 이동)

○의회사무과장 배강재 의회사무과장 배강재입니다.

먼저 집회 상황에 대한 보고를 드리겠습니다.

2025년 4월 9일, 송영천 의원 등 3인의 의원으로부터 임시회 집회 요구가 있어 4월 17일, 집회공고를 하고 오늘 제328회 금산군의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다음은 제출된 안건에 대하여 보고드리겠습니다.

2025년 3월 28일, 금산군수로부터 진산역사문화관 시설물 수탁기관 선정심의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이,

2025년 4월 9일, 송영천 의원 등 2인의 의원으로부터 2025년도 상반기 주요사업장 현장점검 계획안이,

최명수 의원 등 3인의 의원으로부터 금산군 이장의 임무와 실비 변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박병훈 의원 등 7인의 의원으로부터 금산군 주차장 설치 및 사용료 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2025년 4월 11일, 금산군수로부터 2025년도 금산군 공유재산 관리계획 제2차 변경안,

조직개편에 따른 금산군 자치법규 정비를 위한 일괄개정조례안,

금산군 행정기구 및 정원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금산군 지방세입 징수 포상 및 포상금 지급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금산군 도시재생전략계획변경 및 금산읍 상리지구 뉴빌리지사업 활성화계획안 수립 관련 보고의 건,

2025년도 금산군 제2회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

2025년도 금산군 기금운용계획 제1차 변경안이 접수되어 각 위원회에 회부하였습니다.

이상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의회사무과장 배강재, 자리로 이동)

○부의장 정옥균 배강재 과장님 수고하셨습니다.


1. 제328회 금산군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장 제의)

(10시 08분)

○부의장 정옥균 의사일정 제1항, 제328회 금산군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을 상정합니다.

이번 임시회의 회기는 의회운영위원회와 협의하여 의석에 놓아드린 대로 2025년 4월 22일부터 4월 30일까지 9일간 운영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의 동의를 구합니다.

의원 여러분 이의 있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제328회 금산군의회 임시회 회기는 2025년 4월 22일부터 4월 30일까지 9일간으로 9일간 일정으로 결정되었음을 선포합니다.


2.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장 제의)

(10시 09분)

○부의장 정옥균 의사일정 제2항,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사전 협의에 의하여 송영천 의원님, 정기수 의원님 두 의원님을 선임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의 동의를 구합니다.

의원 여러분 이의 있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네. 이의가 없으므로 송영천 의원님, 정기수 의원님 두 의원님이 회의록 서명 의원으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3. 2025년도 상반기 주요사업장 현장점검 계획안 승인(송영천·정기수의원 제출)

(10시 09분)

○부의장 정옥균 의사일정 제3항, 2025년도 상반기 주요사업장 현장점검 계획안 승인의 건을 상정합니다.

동 안건은 송영천 의원님, 정기수 의원님 두 분 의원님께서 발의하셨습니다.

동 계획안에 대한 제안설명은 발의 의원 중 송영천 의원님께서 하시겠습니다.

송영천 의원님께서는 발언대로 나오셔서 제안설명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송영천 의원, 발언대로 이동)

송영천 의원 네. 송영천 의원입니다.

제328회 금산군의회 임시회 회기 중 실시할 2025년도 상반기 주요사업장 현장점검 계획안에 대하여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2025년 4월 24일부터 28일까지 휴일을 제외한 3일간의 일정으로 기획행정위원회 소관 22개 사업장, 산업건설위원회 소관 18개 사업장을 대상으로 사업이 당초 설계와 같이 준공되었는지, 계획대로 추진되고 있는지를 점검하여 현장 중심의 의정 활동으로 군정 발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자세한 일정은 배부해 드린 계획안을 참고해 주시고 적극적으로 현장점검에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제안설명을 마치겠습니다.

(송영천 의원, 자리로 이동)

○부의장 정옥균 네. 송영천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질의와 토론의 순서입니다마는 동 안건은 사전에 의원님들과 충분한 협의하에 작성된 계획안이므로 질의와 토론을 생략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의 동의를 구합니다.

의원 여러분 이의이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네. 이의가 없으므로 질의와 토론을 종결하도록 하겠습니다.

질의와 토론 종결을 선포합니다.

그러면 의결을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3항, 2025년도 상반기 주요사업장 현장점검 계획안 승인의 건은 작성된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의 동의를 구합니다.

의원 여러분 이의 있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예.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4.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 기간 결정(의장 제의)

(10시 12분)

○부의장 정옥균 의사일정 제4항,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 기간 결정의 건을 상정합니다.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 기간은 지방자치법 제49조 및 금산군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제2조의 규정에 따라 제329회 금산군의회 제1차 정례회 회기 중 6월 12일부터 6월 20일까지 9일간 진행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의 동의를 구합니다.

의원 여러분 이의 있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예.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5.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구성(의장 제의)

(10시 13분)

○부의장 정옥균 의사일정 제5항,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을 상정합니다.

동 안건은 2025년 행정사무감사를 위하여 금산군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례에 관한 제2조에 의해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를 구성하는 안건입니다.

사전 협의에 의해서 정옥균 의원, 심영수 의원님, 박병원 의원님, 송영천 의원님, 최명수 의원님, 정기수 의원님 이상 6분의 의원님을 선임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의 동의를 구합니다.

의원 여러분 이의 있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6. 2025년도 금산군 제2회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 및 2025년도 금산군 기금운용계획 제1차 변경안 제안설명(금산군수 제출)

(10시 14분)

○부의장 정옥균 의사일정 제6항 2025년도 금산군 제2회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의 예산안 및 2025년도 금산군 기금운용계획 제1차 변경안 제안설명의 건을 상정합니다.

군수를 대신하여 기획전략국장으로부터 제안설명을 듣겠습니다.

손계원 기획전략국장님, 발언대로 나오셔서 제안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획전략국장 손계원, 발언대로 이동)

○기획전략국장 손계원 기획전략국장 손계원입니다.

제안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김기윤 의장님, 그리고 의원님 여러분, 평소 군정 발전에 각별한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변함없는 성원과 협조를 보내주시는 의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서 2025년도 제2회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과 기금운용계획 변경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이번 추가경정예산안은 특별조정교부금 확보, 순세계잉여금, 지방채 및 금년 내 집행이 불가능한 사업비의 세출 구조조정으로 추경 재원을 마련하였고, 24년 호우피해 항구복구, 군민과의 대화 건의사항 반영, 군민행복 보건복지 서비스 제공 등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사업 예산을 편성하였습니다.

특히 이번 추경은 지방채를 발행하는 등 어려운 재정 여건을 고려하여 예년과는 다르게 보다 알뜰히 예산을 편성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추가경정 예산안의 규모는 일반 및 특별회계, 기금을 포함한 총 9,043억 원으로 기정예산 8,662억 원보다 4.4% 증가한 381억 원을 증액 편성하였습니다.

그중 일반회계는 7,067억 8,000만 원으로 기정예산 6,772억 7,600만 원보다 4.3% 증가한 295억 400만 원을 증액 편성하였고, 특별회계는 834억 8,500만 원으로 기정 예산 811억 2,500만 원보다 2.9% 증가한 23억 6,000만 원을 증액 편성하였습니다.

기금은 1,141억 3,000만 원으로 기정예산 1,078억 1,200만 원보다 5.8% 증가한 63억 1,800만 원을 증액 편성하였습니다.

예산안에 일반회계 내용을 먼저 설명드리겠습니다.

세입 예산안에 대한 편성 내용입니다.

지방세는 기정예산과 변경사항이 없습니다.

세외수입은 아이돌봄 지원사업 이용자 부담금 2억 1,000만 원을 신규 반영하였고, 용담댐 주변시설 지원금 200만 원을 감액하여 기정예산보다 2억 800만 원을 증액 편성하였습니다.

지방교부세는 보통교부세 82억 6,700만 원을 감액하고, 부동산교부세 4억 2,900만 원을 증액하여 기정예산보다 78억 3,800만 원을 감액 편성하였습니다.

조정교부금은 제원면 명곡 3리 군도5호 확포장공사 10억 원을 신규 반영하여 기정예산보다 10억 원을 증액 편성하였습니다.

국·도비 등 보조금은 소하천 호우피해복구 65억 100만 원, 천내지구 자연재해위험 개선지구 정비사업 41억 7,300만 원, 농어촌 의료서비스 개선 지원 11억 4,800만 원, 국민체육센터 건립 7억 원 등을 감액하고 농업생산기반시설 수해복구사업 16억 4,400만 원, 평촌지구 배수개선사업 15억 원, 사방댐 등 사방시설 조성 6억 8,200만 원, 지방하천 퇴적토 정비 4억 1,900만 원 등을 증액하여 기정예산보다 123억 6,300만 원을 감액 편성하였습니다.

지방채는 금융기관채 354억 원을 신규 반영하였습니다.

보전수입 등 내부거래는 순세계잉여금 72억 원, 국·도비 보조금 사용 잔액 10억 8,700만 원, 전입금 48억 1,000만 원을 증액하여 기정예산보다 130억 9700만 원을 증액 편성하였습니다.

다음은 세출 예산안에 대한 편성 내용입니다.

국·도비 등 보조사업은 금산 행복드림센터 건립 237억 6,800만 원, 보건소 이전 신축공사 119억 9,600만 원, 전통시장 대규모 주차장 조성 35억 원, 산림재해복구 사업 23억 3천만 원, 양지지구 재해위험지구 정비 9억 8천만 원, 국립자연휴양림 진입도로 개설공사 5억 원 등 215억 4,000만 원을 증액 편성하였습니다.

자체사업으로는 장애인복지관 건립 26억 2,000만 원, 살기좋은 마을가꾸기 사업 20억 원, 국도37호 재해복구공사 13억 원, 지방하천 호우피해 복구 5억 원, 도로확포장 등 지역현안사업 3억 200만 원, 노인의 집 승강기 설치 사업 2억 원, 금산인삼의날 지정 기념행사 2억 원 등 79억 6,400만 원을 증액 편성하였습니다.

다음은 특별회계 예산안입니다.

특별회계 규모는 834억 8,500만 원으로 기정예산 811억 2,500만 원보다 2.9% 증가한 23억 6,000만 원을 증액 편성하였습니다.

회계별로 주요 내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수도사업 지방직영기업 특별회계는 169억 8,200만 원으로 상수도관망 기술진단 용역 3억 원, 상수관로 매설공사 1억 원, 인력운영비 및 일반운영비 5,600만 원을 증액하여 기정예산보다 4억 5,600만 원을 증액 편성하였습니다.

하수도사업 지방직영기업 특별회계는 441억 3,000만 원으로 하수처리시설 운영비 4억 6,800만 원, 추풍천 배수구역 정비 1억 원 등을 증액하고 하수처리수 재이용사업 19억 5,500만 원, 면단위하수처리장 설치 1억 2,300만 원 등을 감액하여 기정예산보다 15억 2,500만 원을 감액 편성하였습니다.

수질개선사업 특별회계는 172억 3,300만 원으로 기사천 인공습지 비점오염저감시설 4억 원, 기사천 생태하천 조성사업 2억 9,800만 원, 기타회계전출금 3억 4,900만 원 등을 증액하고 수질오염총량관리 이행평가 1,700만 원, 수변구역 주민지원사업 1,100만 원 등을 감액하여 기정예산보다 13억 5,600만 원을 증액 편성하였습니다.

새마을주민소득지원사업 특별회계는 8억 400만 원으로 민간융자금 7,700만 원을 감액하여 기정예산보다 7,700만 원을 감액 편성하였습니다.

의료급여기금 특별회계는 10억 3,100만 원으로 반환금 1억 5,700만 원을 증액하여 기정예산보다 1억 5,700만 원을 증액 편성하였습니다.

농공단지사업 특별회계는 27억 1,400만 원으로 인삼약초특화농공단지 복합문화센터 14억 5,700만 원, 농공단지 노후기반시설 개선 3억 원, 추부 그린에코 농공단지 조성 1억 원을 증액하여 기정예산보다 18억 5,700만 원을 증액 편성하였습니다.

발전소주변지역 지원사업 특별회계는 1,400만 원으로 반환금 11,000원을 증액하여 기정예산보다 11,000원을 증액 편성하였습니다.

주차장관리 특별회계는 2억 6,000만 원으로 재정안정화기금 예탁금 9,000만 원, 일반운영비 600만 원을 증액하여 기정예산보다 9,600만 원을 증액 편성하였습니다.

주택사업 특별회계는 2억 6,500만 원으로 재정안정화기금 예탁금 5,200만 원을 증액하여 기정예산보다 5,200만 원을 증액 편성하였습니다.

토지구획정리사업 특별회계는 4,900만 원으로 토지구획정리지구 유지관리 1,200만 원을 감액하여 기정예산보다 1,200만 원을 감액 편성하였습니다.

다음은 기금운용계획 변경안에 대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2025년도 기금운용계획 변경안은 기정예산보다 63억 1,800만 원이 증액된 1,141억 3천만 원입니다.

기금별로 주요내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통합재정안정화 기금은 청사·농촌·인삼 기금 및 특별회계 등의 여유재원을 예수·예탁하는 자금 3,000만 원을 증액 편성하고, 통합재정안정화기금 재정 안정화 계정은 일반회계 재원충당을 위한 30억 5,700만 원, 지방소멸대응기금 16억 4,400만 원 등 전출금 47억 100만 원을 증액 편성하였습니다.

다음 금산군고향사랑기금은 답례품 구입 등 고향사랑기부제 운영비 1억 3,000만 원, 당직의료기관 응급실 간호 인력 인건비 5천만 원, 다문화 가족 중고등생 진로 컨설팅 1,000만 원을 신규 반영하였습니다.

재난관리기금은 침수흔적도 작성 용역 1억 원을 신규 반영하였습니다.

이 외에 2024 회계연도 결산에 따라 각 기금의 예치금 및 예치금 회수 금액 등을 조정하였습니다.

존경하는 김기윤 의장님, 그리고 의원 여러분.

지금까지 2025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 변경안의 편성 내용을 개략적으로 설명드렸습니다.

이번 추가경정예산안은 24년 호우피해 항구복구와 군민행복 실현을 위한 보건복지 서비스의 양적·질적 향상이라는 큰 목표 아래 2025년도 사업의 원활한 추진 및 군민의 소리를 군정에 담아내는 데 중점을 두고 편성을 하였습니다.

이를 감안하셔서 제출한 원안대로 심의·의결해 주실 것을 부탁드리면서 제안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획전략국장 손계원, 자리로 이동)

○부의장 정옥균 손계원 국장님 수고하셨습니다.


7.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의장 제의)

(10시 25분)

○부의장 정옥균 의사일정 제7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을 상정합니다.

동 안건은 금산군수로부터 제출된 2025년도 금산군 공유재산 관리계획 및 제2차 변경안 및 2025년도 금산군 제2회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과 2025년도 금산군 기금운용계획 제1차 변경안 심사를 위하여 금산군의회 위원회 조례 제7조의 규정에 의해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하는 안건입니다.

사전 협의에 의해서 최명수 의원님, 정기수 의원님, 심정수 의원님, 정옥균 의원 이상 네 분의 의원님으로 구성하여 제출된 안건을 심사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의 동의를 구합니다.

의원 여러분 이의 있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는 4월 23일까지 2025년도 공유재산 관리계획 제2차 변경안의 심사를 마치고 제2차 본회의에서 심사 결과를 보고해 주시기 바라며, 4월 30일까지 2025년도 금산군 제2회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과 2025년도 금산군 기금운용계획 제1차 변경안의 심사를 마치고 제3차 본회의에서 심사 결과를 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8. 진산역사문화관 시설물 수탁기관 선정심의위원회 위원 추천(금산군수 제출)

(10시 27분)

○부의장 정옥균 의사일정 제8항, 진산역사문화관 시설물 수탁기관 선정심의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을 상정합니다.

동 안건은 사전 협의에 의해서 정옥균 의원을 추천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의 동의를 구합니다.

의원 여러분 이의 있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일정을 모두 마쳤습니다.

제2차 본회의는 4월 23일 수요일 오전 11시에 개의하도록 하겠습니다.

제328회 금산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 28분 산회)


○출석의원(6인)

  • 정옥균
  • 심정수
  • 박병훈
  • 송영천
  • 최명수
  • 정기수


○의회사무과

  • 과장배강재
  • 의사팀장김준휘


○출석공무원

  • 부군수허창덕
  • <기획전략국>
  • 기획전략국장손계원
  • 기획예산과장길상현
  • 미래전략과장이재곤
  • <행정복지국>
  • 행정복지국장박경용
  • 자치행정과장김태진
  • 가족정책과장강미향
  • 재무과장손종건
  • <산업환경국>
  • 산업환경국장남준수
  • 경제과장곽병국
  • 환경위생과장박선용
  • 농정과장김창식
  • <안전건설국>
  • 군민안전과장김용주
  • 건설교통과장강성복
  • 도시건축과장구태완
  • <보건소>
  • 보건소장채기주
  • <농업기술센터>
  • 농업기술센터소장김홍기
  • <금산다락원>
  • 금산다락원장박정미


○속기공무원

임호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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